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말엔 저탄고지 월남 '김'쌈!

슬기로운 키토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4. 10. 17:37

본문

반응형

주말엔 저탄고지 월남 '김'쌈!

오늘은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키토식 메뉴 추천을 해볼까 합니다. 제가 종종 해 먹는 방법이기도하고요. 평일에 퇴근하고 만들어먹자면 조금 번잡할 수 있지만~ 오늘처럼 날씨 좋은 주말에 딱 어울리는 요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우선 필요한 재료들 몇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여기서 저 하인즈 케찹. 사실 의견이 분분한 녀석이지만 저는 가끔 먹고 있습니다. 첨가물에 민감하신 분들은 자제하거나 다른 키토용 케찹을 사용하시기도 합니다. 구매하시려는 분이 계시다면 관련해서 고민 해보시고 구매 여부를 결정하시기를 추천드릴게요.^^ (달달보스 파인애플은 짝꿍 최애라... 짝꿍 전용으로 구매했습니다.)

 

 

본래 월남쌈은 다들 아시다시피 다양하고 신선한 속재료를 라이스페이퍼에 돌돌 말아 먹는것이죠. 하지만 여기서 라이스 페이퍼를 김밥용 생김으로만 바꿔주셔도 저탄고지 식단에 적합한 요리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소스도 바꿔주어야 합니다.) 김밥용김을 좀 크게 썰어주고 안에 내용물을 담아 돌돌 말아서 먹어주면 끝! 셀프 김말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은 전에 알려드린 조선간장과 물, 알룰로스 (스테비아나 에리스리톨 가능), 대파를 넣어 양념해서 볶아주었습니다. 저는 제육볶음이나 돈육불고기는 돼지 앞다리살이 좋더라고요. 얇게 썰린 지방붙은 앞다리살이 최고!!

 

준비한 채소들은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고 비슷한 길이로 잘라주었습니다. 노란피망, 빨간피망, 양상추, 집에있던 미나리, 깻잎 이 정도로 간단하게만 준비해주셔도 좋습니다. 오이나 당근, 양배추 등등 생으로도 먹는 채소들은 뭐든지 다 함께 넣어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좋아하는 채소들을 듬뿍 넣어 드셔보세요!

 

그리고 소스로는 하얀 사워크림을 준비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식재료입니다. 유크림이 가득하고 성분이 좋습니다. 사워크림은 생크림을 발효해서 만든 요거트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습니다. 당연히 당류가 들어가지 않은 순수 생크림을 발효만 시켜서 만들었기때문에, 새콤하고 단맛은 전혀 없습니다. 사워크림을 활용한 다른 요리도 다음번에 정리 해 볼 생각입니다.

 

사워크림은 소스류로 들어가지만 포만감이 정말 엄청납니다. 그래서 라이스 페이퍼 대신 김으로 말아서 먹어도 아쉬움이 전혀 없습니다. 몇개 말아 맛있게 먹다보면 속이 든든해지거든요. ^^ 그냥 자체로 맛도 좋아서 저탄고지 하지 않는 짝꿍도 좋아하는 소스입니다. 짝꿍은 사워크림에 꿀뿌려서 블루베리 넣고 간식으로 먹기도합니다. 요거트처럼 말이죠.

 

이 월남김쌈은 요리라거나 레시피라고 하기에도 민망할 정도로 간단합니다. 제일 번거로운 일은 채소를 씻고 썰어주는 것 정도였으려나요. ㅎㅎ 마트에 나가보니 봄도 오고 다양한 채소들의 가격도 착해지고 있더라고요. 한번쯤 싱싱한 채소를 이용해서 월남쌈 만들어 드시는건 어떨까요~ 꼭 키토 식단이 아니더라도, 라이스페이퍼와 소스만 살짝 바꿔줘도 일반 다이어트식으로 너무나 완벽한 오늘의 월남김쌈이었습니다.

 

.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