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탄고지에 방해가 되지 않는 간장 추천

슬기로운 키토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4. 8. 12:48

본문

저탄고지에 방해가 되지 않는 간장 추천!

 

오늘은 제가 애용하는 제품 한 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당연히 광고 아니고요. 하하. 광고면 좋겠습니다. 광고글 정말 잘 쓸 자신 있는데. 무튼 제가 저탄고지를 시작하면서 마트에 한참을 서서 고르고 고른 제품입니다. 다른 간장류들보다 성분이 좋아서 괜찮을 것 같아 선택했습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이것보다 작은 용량도 있습니다.) 이 제품은 간장 중에서도 조선 간장, 국 간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샘표에서 나오는 제품이고요. 샘표에서만 해도 엄청 다양한 간장이 나오더라고요. 진간장, 국간장, 조선간장, 무슨 맛간장 등등. 그 많은 간장 중에서 제일 성분이 좋은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타제품들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키토 식단의 식재료들이 아무래도 질 좋고 순수에 가까운 제품들을 찾아야 하다 보니 조금씩 비싼 경우가 많긴 합니다. 지난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초기 세팅비용이 이런 부분입니다.

 

이 간장은 그래도 간~혹 이마트 기준으로 행사 할 때가 있긴 합니다. 그럴 때 사게 되면 일반 간장이랑 비슷하거나 조금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도 조금 더 저렴한 경우가 있으니 그때그때 검색해서 가격 비교해 보면 좋습니다.

 

 

저는 저탄고지 식단을 시작하면서 제품 후면을 항상 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주로 보는 건 원재료명과 영양정보입니다. 이 제품을 보면 원재료는 정제수, 메주, 천일염, 발효주정. 끝입니다. 심플합니다. 원래 장에 가까울수록 이런저런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반면 보통의 진간장들 후면을 보시면 탈지대두, 소맥(밀가루입니다), 기타과당, 무슨 무슨 농축액, 향미 증진제 등등 정말 많은 것들이 들어갑니다. 희한하죠. 더 많이 더 다양하게 들어가는데 가격은 훨씬 더 저렴합니다. 간장에 여러 첨가물을 넣어 맛과 양을 늘린 제품들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탄고지 식단이 아니더라도 건강한 식단으로 바꾸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런 부분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간장 하나 확보해두면 키토 식단에서 아주 유용합니다. 서양식으로만 먹을 필요도 없고요.  한식으로도 얼마든지 키토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나물에 이런 간장, 식초, 스테비아나 에리스리톨 또는 알룰로스를 넣어 무침 반찬을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대파와 소고기와 소기름을 넣어 국간장으로 간 해서 소고깃국을 끓여 먹을 수 있고요. 당면화한 천사채에 참기름과 볶은 채소들을 넣어 잡채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물과 섞어 짠맛을 좀 줄이고 여러 재료를 넣어 갈비나 불고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초간장을 만들어서 소스로 찍어먹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조선간장이기 때문에 짠맛이 강하지만, 물만 더 섞어주면 진간장 활용도 못지않게 여러모로 잘 쓸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 간장을 몇통 써보고 저탄고지  식단용으로 너무 마음에 들어서 업소용 5리터짜리 대용량을 구매해서 쓰고 있습니다. 하하. 이렇게 되면 가격이 정말 저렴해집니다. 장이다 보니 상하지도 않고 편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이런 방법도 있으니 제품 사용해서 요리해보시고, 드셔 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대용량 고려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대용량 샀다가 입에 안 맞으시면 낭패를 볼 테니 처음엔 작은 용량으로 맛보시고 적응해 보세요! 

 

오늘은 우선 키토 식단에서 기본 중에 기본이 되는 소스로 간장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앞으로도 저탄고지 식단에 적극적으로 활용 가능한 여러 식재료나 소스, 팁들을 정리해 볼 생각입니다.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