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술탄고지, 소주 별 원재료

수다로운 일상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4. 15. 17:10

본문

반응형

저탄고지를 하면서 마실 수 있는 소주? 각 소주 별 영양성분, 원재료!

 

 

저탄고지 식단 하면서 아예 금주하지 않아도 된다는 내용은 전에도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완벽하고 빠르게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술도 끊어주는 게 가장 좋겠지만요~! 그래도 천천히 스트레스를 좀 줄이며 식단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예 끊어내며 참는 것보다는 술도 똑똑하게 가끔 즐겨주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키토 식단에서 마실수 있는 술을 다시 정리해 봅니다. 술도 음식이라는 생각을 베이스로 하고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탄수화물과 당류가 든 음식(술)은 당연히 좋지 않겠죠. ^^

 

가능한 술: 동서양 불문하고 순수한 증류주! 안동소주나 전통 소주, 위스키, 테킬라 등이 포함됩니다. 당류 등 첨가물이 없는 순수한 술(+물) 정도인 술들은 허용 가능합니다. 와인도 달지 않은 까르네 소비뇽 정도면 허용하는 분위기입니다. 다만 와인은 위의 증류주들보다는 클린 하지 않다 보니 몸이 붓거나 체중 감량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피해야 하는 술: 막걸리, 맥주, 달달한 와인, 청주 (사케), 칵테일, 전통주, 요리주 등.. 증류주를 제외한 모든 술은 가능한 멀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술 자체에도 탄수화물과 당류 함량이 높습니다. 술도 입을 통해 몸으로 들어가는 음식이다 보니 탄수화물과 당이 높은 술을 먹으면서 저탄고지 식단을 지키는 건 불가능합니다. 청주도 맑은술로 소주와 비슷하게 생각하실 수 있지만 많은 당분이 들어가고 심지어는 물엿도 들어가므로 멀리하는 게 좋습니다. 요리할 때 사용하는 요리주나 미림 등도 다른 증류주 제품으로 변경하길 권합니다.

 

위에 정리처럼 증류주가 가장 클린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쉽게 접하고 마시는 초록병 소주는 사실 정확히는 증류식 소주가 아닙니다. 최근 단종되어버린 (ㅠㅠ) 대장부 21만이 유일한 순수 초록병 증류주였지만 이제는 과거가 되어 버렸습니다.. 해서 소주 중에서도 그나마 마실 수 있는 소주들은 무엇이 있을까~ 각 소주엔 뭐가 들어가 있는지 원재료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제는 단종되어 만날 수 없는.. 저탄고지의 친구였던 대장부.. 안녕.. 원재료 성분들도 정말 착하고 클린 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류원액, 정제수 끝. 심플하고 참 좋습니다. 하지만 아, 아.. 그는 떠났습니다.

 

그럼 이제, 슬픔을 뒤로하고 앞으로를 살아내야 합니다. 심호흡을 하고, 떠나간 대장부를 대신 할 소주는 뭐가 있을까 둘러보기 시작합니다. 

 

우선 가장 친숙한 참이슬 영양성분, 원재료부터 살펴봅니다. 과당.. 네 당입니다. 뒤에 줄줄이 어려운 말들은 술 맛을 향상하기 위한 감미료들입니다. 효소처리 스테비아나 에리스리톨은 나쁘지 않습니다만 우선 과당이 들어 적합하지 않습니다.

 

 

처음처럼 영양성분, 원재료도 보이고요. ^^ 기타과당. 네 여기서도 과당이 나타납니다. 스테비아나 스테비올 배당체는 혈당을 크게 올리진 않는 감미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도 과당이 있으므로 PASS!

 

요즘 핫한 두껍 두꺼비~ 진로 영양성분, 원재료도 있습니다. 여기도 과당이 있네요~두껍!

 

어른들이 좋아하는 빠빠빨간맛! 독할 것만 같은 참이슬 오리지널 영양성분, 원재료에도 과당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쯤 되면 과당이 들지 않은 술이 없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진로에서 조금더 고급화해서 나온 참나무통 맑은 이슬 영양성분, 원재료! 여기는 과당에 기타과당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순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서 단맛을 더 넣은 것 같기도 합니다.

 

[무가당]으로 어필하고 있는 딱! 좋은 데이 영양성분, 원재료입니다. 오! 무가당이라니! 딱 내가 찾던 소주다! 하고 자세히 들여다봅니다. 자일리톨이 들어있습니다. 휘바 휘바... 하지만 몸속에서 하는 역할은 과당과 비슷하기 때문에 이것도 썩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과당이 혈당을 25 올린다고 치면 자일리톨은 15 정도 올립니다. 충치 안생길 것 같은 건강한 이미지지만, 이미지는 이미지 일 뿐입니다.

 

 

 

***

 

쭉 보셨다시피 여기까진 전부 좋지 않습니다.. 과당, 액상과당 또는 살짝 다르게 자일리톨들이 들어있네요. 당분이 들어간 음식과 똑같습니다. 조금 더 힘내서 술들을 찾아봤습니다.

 

처음처럼 시리즈인데 이름부터 다르네요. 진한처럼 이라고 합니다. 진한처럼 영양성분, 원재료입니다! 도수도 강합니다. 20도짜리 소주 오랜만에 봅니다. 하하. 성분도 나쁘지 않습니다. 당류는 보이지 않고 자일리톨도 없습니다. 스테비아나 스테비올 배당체가 있습니다. 단맛은 주지만 크게 혈당에 관여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드디어 그럭저럭 괜찮은 술을 찾았습니다.

 

또 처음처럼 입니다. 근데 다른 처음처럼입니다. 플렉스라는 이름이 붙어 플라스틱 페트병에 들어있습니다.  손에 들었을 땐 소주라기보다는 음료병 같은 느낌이 듭니다. 걸어 다니면서 마시기 좋...?(위험한 생각입니다.) 처음처럼 플렉스 영양성분, 원재료! 이 녀석도 성분이 좋습니다. 위의 진한처럼 보다 에리스리톨이 더 들긴 했지만 대표적인 키토 감미료기 때문에 넘어가 줍니다. 처음처럼 플렉스 이 제품도 통과!

 

처음처럼 쪽이 그나마 성분 괜찮은 녀석들이 있었습니다. 대장부를 만든 롯데 주류 제품들이죠. 대장부도 유지해 줬으면 오죽 좋았을까.. 생각하며 ㅎㅎ

 

 

 

이상 몇몇 대표적인 소주들의 영양성분, 원재료키토 식단에서 음용 가능한 후보들을 골라 봤습니다. 최종적으로 마지막으로 보여드린 [진한처럼 소주]와 [처음처럼 플렉스] 두 가지가 되겠네요. 나머지 소주들은 가급적 피하는 게 좋습니다.

 

 

한두 잔 마셔서 끝내실 수 있다면 사실 어떤 소주도 상관없을 것 같긴 합니다만, 본인이 키토 식단을 하는데 술좀 마셔야겠다!! 하신다면, 가능한 영양성분, 원재료 나쁘지않은 술로 추천드립니다. 가장 좋은건 화요, 대장부 23 진짜 증류 소주인 것다시 말씀 드리며 이번 마무리합니다. ^^

 

 

쿠키 있습니다!

맑고 깨끗한 청하에는 과당과 함께 물엿(!!!!)도 들어갑니다. ^^ 네 저도 깜짝 놀랐네요. ㅎㅎ

 

.

 

(술은 언제나 적당히 즐기며)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