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M1칩 탑재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12.9인치 발표!

수다로운 일상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4. 21. 07:52

본문

애플, M1칩 탑재한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12.9인치 발표!

애플이 올해 출시할 새 아이패드 프로 모델을 발표했습니다. 미국 시간 20일, 캘리포니아주 애플 본사에서 온라인 행사로, 올해 5월에 출시 예정인 (미국 기준) 신형 모델을 발표한 건데요.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는 애플이 자체적으로 설계해서 맥북에도 탑재했던 M1칩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M1칩은 지금까지 자사의 제품들에 인텔의 프로세서를 써오던 애플이 자체적으로 설계한 시스템 온 칩(여러 가지 기능을 가진 시스템을 하나의 칩에 집약한 반도체)입니다. CPU와 GPU AI연산에 필요한 뉴럴엔진과 D램을 합친 것으로, 성능과 전력 효율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는 이런 고성능 칩을 담은 아이패드 프로인 만큼, 지금까지의 아이패드 중 가장 빠른 아이패드라고 합니다. 속도도 빨라지고 배터리 효율도 훨씬 좋아졌다고 하네요!

 

 

또한 이제는 당연히 탑재될 것으로 예상됐던 5G 이동통신 기술이 적용되었고(셀룰러 모델), 선더볼트 포트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선더볼트가 있음으로 외부 기기와 연결해 더 빠르게 데이터를 주고받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여기에 전면 카메라 부에 초광각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장착해서 보다 넓은 화각으로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센터 스테이지 기술이 도입되어 화면 속 사람을 알아서 센터로 맞춰주고, 화면에 사람이 추가될 경우, 두 사람다 화면에 들어올 수 있도록 딥러닝 된 카메라가 알아서 줌인, 줌 아웃을 맞춰 준다고 하네요. 후면 카메라는 와이드 1,200만 화소, 울트라 와이드 1,000만 화소와 라이다 스캐너가 장착되어 바로 직전 모델과 비슷한 카메라 섬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 제품들도 종전처럼 11인치와 12.9인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는데요. 더 크기가 큰 12.9인치 모델에는 [리퀴드 레티나 XDR]이 장착되고, LED였던 전작과 달리 1만 개의 미니 LED 화면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XDR은 기존의 HDR보다 더 화면을 생생하게 만드는 기술이라고 하며, 미니 LED는 화면 밝기를 1,600 니트까지 끌어올렸다고 하네요. 솔직히 지금까지 발표된 아이패드 프로 모델들도 정말 선명하고 퀄리티 좋은 화면을 보여줬는데요. 이번 새 모델은 더 얼마나 더 선명한 화면을 보여줄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

 

 

두께는 11인치 모델이 5.9mm(무게 468g), 12.9인치 모델이 6.4mm(684g)로 전작보다 두께는 약간 두꺼워졌다고 합니다. 각 모델별로 와이파이 모델 / 와이파이 + 셀룰러 모델로 출시되며, 저장용량 기준으로 128GB, 256GB, 512GB 모델은 8GB RAM / 1TB, 2TB 모델은 16GB RAM으로 구분되어 출시된다고 하네요. 가격은 기본 옵션 가격 기준으로 11인치 모델 $799, 12.9인치 모델 $1,099에서 시작되며 국내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국내 판매가(원화)도 아직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한국에도 빨리 출시되면 좋겠네요~!!

 

 

저도 11인치 아이패드 프로 모델과 애플펜슬 2세대 모델을 나름 유용하게 잘 쓰고 있는데요~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는 M1칩도 탑재되고, 평소 눈독 들이고 있던 12.9인치 모델에는 리퀴드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다고 하니 더욱 더 궁금해집니다. 물론 만족스러운 옵션으로 맞추다 보면 가격은 이미 고사양 노트북 하나 값이 나올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긴 합니다. (하하. 이미 기기 자체도 고사양 노트북 그 이상이니 말이죠..ㅎㅎ)

 

 

이번 발표 전 인터넷상의 루머로 애플펜슬 3세대 얘기도 있긴 했는데요. 실제로 이번 발표에서 애플펜슬 3세대는 선보이지 않았습니다. 애플펜슬 3세대가 전체적인 바디감과 펜촉이 변경되어 나올 거라는 꽤나 디테일한 루머가 돌아서 한편으로는 기대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다만 함께 발표된 흰색 매직 키보드는 정말 구미가 당겨서 큰일입니다.. 기존에 발표된 검정과는 또 다른 매력을 뽐내는 것 같습니다! 애플하면 왜인지 흰색이 더 어울리는 느낌이랄까~? 다만 키보드 가격만 해도 원화로 약 40만 원 중반대일 거라고 하니.. 하하. 그나마 정신이 번쩍 드네요. 아하하하하하. 정신 똑바로 차리고 지갑 조심해야겠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모델과 전작과 완전히 달라진 아주 새로운 아이맥을 만나 볼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더 탄탄해진 아이패드 프로 라인은 물론, 외관부터 완전히 달라진 컬러풀해진 아이맥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게 어필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