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성비 무선 청소기, 샤오미 V10 구매 및 사용 후기!

수다로운 일상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5. 10. 21:59

본문

가성비 무선 청소기, 샤오미 V10 추천! 구매 및 사용 후기

얼마 전 집에서 쓰던 유선 청소기가 드디어 망가졌습니다. 사실 내년쯤 새 무선 청소기를 사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예정보다 빨리 유선 청소기가 떠나 버릴 줄은 몰랐습니다. 이제 7년밖에 안된 녀석인데 너무 아쉬워하며 재빠르게 무선 청소기를 검색했습니다. 사실 광고만 봤을 때는 저도 LG전자의 오브제 무선청소기가 사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검색해보니 가격 무엇? 왜 때문에 청소기가 컴퓨터보다 비싼거죠? 하하.(파워 정색.)

 

네, 뭐.. 신혼이고 깨끗한 새집에 막 결혼식 마치고 입주하는 신혼부부라면 살 법 한 가격입니다. 하지만, 저로써는 도저히 납득 불가한 가격이었습니다. 요즘 LG가 가전 고급화에 맛 들렸다는 소문은 익히 들어왔지만, 실제로 구매할 입장에서 가격들을 살펴보니 참 어이가 없었습니다. 무튼 LG의 가격 책정에 대차게 실망하고 현실적인 청소기를 검색하기에 돌입했습니다. 한동안 여러 정보를 뒤지며 검색한 끝에 눈에 들어온 청소기, 바로 샤오미의 무선 진공 청소기V10 이었습니다.(당연히 내돈 내산 후기 입니다 :) 광고 하고 싶습니다.하하)

 

블로그, 유튜브, 커뮤니티 등에서 후기를 검색해 본 바, 이 샤오미 v10이라는 녀석은 다이슨이나 엘지, 삼성에 많이 뒤지지 않는 청소기지만 가격은 거의 1/10 정도임을 확인했습니다. 생각했던 청소기 가격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놀라고, 만족스러운 후기에 놀랐습니다. 광고성 후기가 아니라 실 사용자들이 진솔하게 올린 후기도 따로 찾아보니, 호기심에 사본 사람도 원래 쓰던 다이슨 보다 만족감이 높다는 글을 보고 마음을 먹고 주문 완료했습니다. 물론 다이슨과 삼성, 엘지보다 더 깨끗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컬러에도 마음을 뺏긴 상태였습니다. 형형색색 컬러보다는 화이트, 그레이 정도의 무채색 컬러가 깔끔하니 좋아 보였거든요.

 

저는 쿠팡을 이용해서 직구(라고 적고 구매대행)로 구매했습니다. 배송까지는 10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직배송으로 샀지만 주문한 나라를 확인하고 발송하는지 한국 패키징과 한국어 설명서가 포함된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패키지에 딱 맞는 택배박스에 담겨 왔습니다. 패키지 자체도 심플하고 나름 견고하며, 박스에 손잡이까지 달린 상태로 들어 있었습니다. 

 

박스를 열었습니다 한국어 설명서와 주의사항 안내문이 들어 있습니다. 후기에서 보니 기본으로 포함된 구성품이 아주 많고 다양해 보였는데, 과연 이 안에 다 들어있나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우선 옆에 긴 막대는 청소기의 메인 관입니다.

 

하나하나 박스를 꺼내어 구성품들을 확인해 봅니다. 대륙의 실수라 불리는 샤오미 다웠습니다. 퍼즐처럼 딱딱 맞게 테트리스처럼 공간을 최소화해서 구성품들이 알차게 제자리에 안전히 들어 있었습니다. 박스들이 서로 연결되어 충격을 완화할 수 있도록 박스 패키징 되어 있었습니다. 박스 안에는 흰색의 무광택 비닐로 한 번씩 더 감싸서 포장되어 있습니다. 

 

구성품 확인차 전부 꺼내 보았습니다. 모터 흡입기 역할을 하는 본체와 벽을 뚫어 청소기와 구성품들 전부를 고정할 수 있는 거치대, 메인 흡입 봉, 호스 흡입 관, 메인 헤드, 전원 충전 선, 매트리스 소파 케어 헤드, 틈새나 창틀 흡입구 등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청소기와 구성품을 확인했습니다. 가격에 비해 정말 알차고 세심하게 구성되어 있는 제품들에 놀라고, 깔끔한 마감에 한번 더 놀랐습니다. 솔직히 구매 가격 대비, 기대보다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다음으로는 별도로 주문한 거치대를 설치해 주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샤오미 V10 및 비슷한 형태의 무선 진공 청소기를 거치할 수 있는 제품들을 찾아보다가 평이 가장 좋고 깔끔한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저 바닥의 사다리꼴 쇠 판이 상당히 무거워서 안정적으로 청소기를 거치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 거치대가 없다면 벽을 뚫어 청소기를 거치해야 하기 때문에 저처럼 벽을 뚫을 수 없는 경우, 깔끔하게 거치하고 사용하려면 거의 필수 구매인 제품입니다. 사진상에 보이는 기둥에 길게 나 있는 구멍을 통해 전원 충전선을 넣어 설치할 수 있어서 선 정리도 아주 깔끔하게 가능했습니다.

 

청소기와 모든 구성품, 거치대를 완성한 모습입니다. 전반적으로 집에 화이트 한 요소를 좋아하는 제 취향에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청소기를 설치하고 사용한 지 일주일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써보고 후기 겸 블로그에 글을 쓰고 싶어서 이제야 글을 올립니다. 

 

그 기간 동안 사용해 본 바, 청소기의 흡입력도 유선 진공 청소기만큼은 아니지만,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습니다. 흡입력을 3단 조절 가능하게 제작되어 있으나, 저는 2단으로만 해서 청소해도 흡입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소음 면에서는 제가 쓰던 유선 청소기보다 훨씬 조용했습니다. 제가 사는 집이 넓은 집은 아니다 보니 배터리가 부족한 느낌도 없습니다. 참고로 청소기 본체의 내장 배터리 교체는 불가하다고 들었습니다. 그 부분이 마음에 걸리지만, 타사 청소기 가격의 1/5~1/10 가격이다 보니 이해가 되기도 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유선을 쓰다가 무선 진공 청소기를 써보니, '청소해야지!'라고 마음먹지 않아도 청소기를 돌리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닥에 머리카락이 좀 보이면 저녁 샤워하러 가기 전에 청소기를 다 돌리고 가는 식입니다. 청소기를 꺼내오고 전원선을 연결하는 과정이 생략되다 보니 뜻밖에 청결함을 갖게 되어 만족스럽습니다. 고가의 무선 청소기는 부담스럽지만, 그래도 쓸만한 무선 청소기를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하얗고 깔끔한 디자인에 가성비 최강인 샤오미 V10 무선 청소기 추천드려봅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