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Z플립3 유출 기반 렌더링 및 유출 정보 루머 종합!

수다로운 일상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5. 12. 11:42

본문

반응형

삼성 Z플립3 유출 기반 렌더링 및 유출 정보 루머 종합!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본 내용은 삼성전자의 공식 언팩 행사가 진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인터넷 루머와 루머를 기반으로 한 렌더링을 기반으로 작성된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100% 신뢰할 수 있는 정보는 아니며, 지금까지 나온 이야기들을 모아 아 ~ 이렇게 나올 수도 있겠구나 하며 재미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덧 삼성전자의 두번째 폴드 모델인 갤럭시 Z플립의 첫 번째 모델이 발표된지도 벌써 1년 3개월 정도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항상 바 형태를 고수해오던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폼팩터로 눈길을 사로잡고, 유려한 디자인과 컬러로 많은 여심을 사로잡았던 모델입니다. 그만큼 이 Z플립의 새로운 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갤럭시 Z플립 모델은 1가지인데 왜 3냐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Z플립2는 갤럭시 Z플립 모델 발표 이후 약 5개월후에 발표되었습니다. 2라고는 하지만, 5G 칩셋을 제외하고는 큰 차이가 없이 비슷한 사양과 디자인을 갖고 있어, 2가 출시되었다고 느끼지 못한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로 뒤늦게 그게 2였구나 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초반에 유출된 정보를 기반으로 렌더링 된 모습입니다. 기존 텍스트 한줄정도만 표시되던 전면 화면이 굉장히 커지고 풀 화면이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카메라 3대가 보이는 모습입니다. 마치 갤럭시 폴드처럼 폰을 열지 않고도 사진 촬영, 뮤직 컨트롤 등 어느 정도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려나 싶은 기대감을 줍니다.

 

하지만 위의 루머들은 이 사진들이 유출 되면서 변하게 됩니다. 전면의 반 이상을 차지하던 화면은 사라지고, 블랙과 컬러 영역의 투톤으로 디자인된 갤럭시 Z플립의 홍보영상이 유출된 내용입니다. 이 역시 정말 삼성전자의 공식 홍보영상인지는 확인할 수 없으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넣은 워터마크를 가린 모습과 영상의 구성부터 표현, 폰트의 형태 등을 봤을 때 정식 삼성의 영상일 가능성이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유출 영상의 캡쳐본에서는 갤럭시 Z플립 외에도 갤럭시 폴드3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한 장의 폴드3 사진에서 두 가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옆으로 눕혀져 세워진 우측 화면 상단에 카메라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과, S펜의 등장! 이게 정말 사실이라면 삼성은 UDC(Under Display Camera)를 구현하고 더불어 S펜을 사용할 수 있는 와콤 패널을 접히는 화면 안에 넣었다는 게 됩니다. 이렇게 두 가지의 놀라운 기능이 전부 들어갔다면 이전 2와는 정말 차별화되는 무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위의 영상 유출을 베이스로 레츠고 디지털에서는 고화질 렌더링 이미지를 개발하고 공개합니다. 당연히 삼성의 공식 이미지는 아니고, 루머 기반의 3D 영상인데 완성도가 굉장히 높아 신뢰감을 줍니다. 전면은 카메라 영역과 화면영역을 블랙으로 묶어서 투톤으로 구분지은 디자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특히 컬러도 퍼플, 그린, 블랙, 베이지, 그레이, 화이트, 다크블루, 핑크 총 8종의 다채로운 색상을 선보였습니다. 마치 삼성전자에서 출시되어 빅 히트를 치고 있는 비스포크 라인의 연장선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갤럭시 Z플립 1처럼 풀 컬러로 채워진 것과는 또 다른 재미가 있는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갤럭시 Z플립3의 루머 중 하나로 폰의 단단한 만듦새가 얘기되고 있습니다. 특히 기존 모델들은 알루미늄을 사용해서 찍힘에 좀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측면 프레임이 더 단단한 소재로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최근 삼성이 '아머 프레임'이라는 상표를 등록한 것을 보게 되면, 갤럭시 Z플립3가 스테인리스 스틸, 또는 티타늄인 탄소 프레임 중 어떤 소재로 만들어 졌는지는 모르겠지만 기존의 모델들보다 더 단단한 소재로 나올 것을 시사하고 있는 듯합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 Z플립3 모델에는 방수 방진을 드디어 지원한다는 루머입니다. 지금까지 플립과 폴드 모델은 방수 방진을 지원하지 않아서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드디어 폴드와 플립 모델에 방수 방진이 들어간다는 소식입니다. 삼성은 지금까지의 폴더블 모델들 중 최초로 IP등급을 획득했다는 루머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바 타입인 갤럭시 21처럼 강력한 등급인 IP68의 방수 방진은 아니고,  약하게나마 보호할 수 있는 IP54 정도의 약한 등급이지 않을까 하는 예상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기존에 아예 포기하고 구매해야 했던 방수 방진 부분까지 강화된다고 하니 참 반가운 소식 같습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서도 운동 중 땀을 많이 흘린 상태에서 통화를 길게 하다 보니 화면이 침수되었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서 갤럭시 Z플립과 폴드 라인에 방수 방진은 필수겠구나 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제라도 들어가서 소비자들이 더 안정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또한 디스플레이에 있어서도 단점을 보완하여 갤럭시 Z플립 3이 나온다는 루머들이 많은데요. 이전 갤럭시 Z플립을 통해 선보인 UTG디스 필레이가 내구성에서 약하고 찍힘과 스크래치에도 취약하다는 평들이 많았습니다. 갤럭시 Z플립으로 게임을 하다 보면 양쪽 엄지 손가락이 닿는 부분에 손톱자국이 새겨진다는 건 놀랍지 않은 사용 후기이기도 합니다. 그런 부분을 의식해서인지 이번에는 내부 디스플레이에 '드래곤 글래스'라고 불리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전망이라는 루머가 나왔습니다. 이 드래곤 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가 5월 10일경 유럽 지식 재산청에 등록한 상표라고 합니다. 드래곤 글라스와 함께 UTG2.0, UTG+. S-UTG라는 상표도 등록했다고 하니 어찌 되었든 기존의 갤럭시 Z플립보다 내구성이 강한 내부 디스플레이 마감소재가 포함될 것 같습니다.

카메라 부분에서도 보통의 갤럭시 고급 모델처럼 3개의 카메라가 달릴 것을 예측이 있었는데요. 이 부분은 구매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을 덜기 위해 2개의 카메라, 듀얼 카메라로 채용된 것 같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요즘은 카메라의 품질도 좋아지고, 카메라가 1개 더 늘어나게 되면 가격이 오를 수밖에 없다 보니 현실적인 타협을 한 것 같아 보입니다. 카메라의 품질을 선호하는 소비자는 갤럭시 S의 고급 모델로 유인하고, 작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쫓는 소비자들은 갤럭시 Z플립3로 유도하는 전략이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 Z플립3는 새로운 디자인과 방수 방진, 더 강력해진 프레임과 화면을 가질 거라는 루머에도 전작보다 출고가가 50만 원 이상 낮아진 100만 원대 초반에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의 전작들이 165만 원이었던 것을 보면 놀라운 가격 책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가격을 낮춰 폴더블 폰의 대중화를 이루고 싶어 하는 삼성전자의 전략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Z플립3는 전작과 달리 1달 앞서 8월 말 출시를 논의 중이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공식적인 제품 발표(언팩)는 7월 말 8월 초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폴드가 톰브라운과 콜라보했던 것처럼 타 명품 브랜드와의 콜라보 이야기도 흘러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상세히 드러난 부분은 없으나 최근 삼성전자의 콜라보 전적을 보면 아주 불가능한 일도 아닐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제가 정리한 루머들의 내용이 전부 사실일지는 모르겠지만, 더 뛰어난 성능과 만듦새에 낮아진 가격으로 출시되어, 플립을 구매하기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주는 제품이 되면 좋겠습니다! 출시 전에 더 새로운 이야기들이 나오면 또 새로 글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글을 정리하다 보니 아이폰을 쓰는 입장에서도 갤럭시 Z플립3에 끌리는 기분이 듭니다. 애플에서도 어서 폴더블 폰을 만들어주면 좋겠지만, 늘 그렇듯 기대도 하지 않으렵니다. 하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