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수동 이마트, 노브랜드 매장 오픈! 저탄고지 제품이 있을까?

슬기로운 키토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5. 16. 23:29

본문

성수동 이마트, 노브랜드 매장 오픈! 노브랜드에는 저탄고지 가능한 제품이 있을까?

아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제가 있는 성수동에는 이마트 본사가 있습니다. 이마트 본사 사무실과 층층이 나눠진 대형 이마트 매장이 있습니다. 식품, 생필품, 의류 등 총 3개 층이 메인 매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마트 본사가 있어서인지 가까이에 노브랜드 매장은 없었는데요~  지난달인 4월 30일 드디어 성수동 이마트 내에 노브랜드 전용 매장이 생겼습니다. 이마트 매장 곳곳에 흩어져있던 노브랜드 제품들을 전부 모아 두고, 추가적으로 더 많은 제품들이 들어온 것 같습니다. 새로 생긴 매장도 구경할 겸 노브랜드에서 저탄고지, 키토식 용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 있을지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우선 처음 눈에 띈 제품은 노브랜드 쇠고기 사골 미역국입니다. 조미료로 볼 수 있는 다양한 첨가물이 들어가긴 했지만, 탄수화물과 당 함량은 낮아서 나쁘지 않은 간편식으로 보입니다. 집에서 끓여먹는 소고기 미역국은 정말 훌륭한 저탄고지, 키토식인데요~ 너무 바쁘거나 상황이 되지 않아서 직접 만들기 어렵다면 이런 제품도 가끔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노브랜드 사골육수입니다. 역시 몇몇 첨가물이 보이지만 탄수화물과 당 전부 제로인 간편식입니다. 클린한 키토식이라고는 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더티 키토로 가끔 편리하게 사용해 볼 만합니다. 

노브랜드 사골육수는 500그램의 적지 않은 양이지만 정말 저렴합니다. 개당 980원이라고 합니다.

미역국은 아무래도 가격이 조금 더 있네요. 그래도 저렴한 1,980원 입니다.

 

전부터 종종 구매해 먹던 올리브 병조림도 있습니다. 가격도 1,80원으로 저렴하고 성분도 괜찮아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꼭 저탄고지가 아니더라도 올리브는 몸에 좋으니 한 병쯤 구매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렴한 올리브 오일들도 있습니다. 노브랜드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들인데요.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유리병은 아니고 플라스틱병에 담긴 제품입니다. 올리브 오일은 산화와 제품 변질을 방지하기 위해 어두운 유리병에 든 제품이 좋기는 합니다.

위에 나왔던 소고기 사골 미역국과는 다른 미역국 제품입니다. 소고기가 함유된 제품이라 가격이 조금 더 있습니다. 당은 없고 탄 수는 아마도 미역의 식이섬유이지 싶습니다. 

진한 사골곰탕 역시 위에 나온 사골육수와는 다릅니다. 좀 더 순수한 제품 원재료들이 눈에 띕니다. 가격은 두배 정도 차이가 나지만 용량도 많고 성분도 괜찮아 보여 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한번 사다가 먹어볼까 싶은 제품입니다. 

꼬리곰탕도 있습니다. 가격은 500그램에 6,280원입니다. 탄수화물과 당의 함량도 낮고 성분도 그럭저럭 괜찮아 보입니다. 소꼬리가 얼마나 들어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소시지도 가장 탄수화물과 당이 적은 제품을 찾아봤습니다. 별식으로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성분 좋은 제품이라도 가공육을 주식처럼 드시는 건 자제하시길 권합니다. 부득이할 때나 바쁠 때 이용하시면 괜찮은 정도일 것 같습니다. 

저탄 고지에 필요한 소금도 있습니다. 함초소금은 가격이 확실히 더 비싸네요. 저탄고지는 저염식이 아닌 고염식에 가깝습니다. 탄수화물을 먹지 않으면 몸이 염분을 잡고 있지 못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염분을 더 먹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할라피뇨도 눈에 들어와 살펴보았습니다. 첨가물도 없는 편이고 괜찮아 보입니다. 고기를 주로 먹다 보니 이런 매콤 상큼한 음식이 당기는데 조만간 저도 사다가 먹어봐야겠습니다. 이상 노브랜드에서 저탄고지에 도움이 되어 줄 만한 제품들을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글 중간에 말씀드린 것처럼 이런 가공식품들은 최대한 자제하는 게 좋지만, 늘 백프로 만들어 먹긴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보니 가끔은 이런 제품들을 이용해서 조금은 더 수월하게 식단을 이어가시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에 공유드려봤습니다. 다음에도 다양한 제품이나 먹거리로 또 새로운 글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