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토 볶음밥! 곤약밥 김치볶음밥

슬기로운 키토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5. 14. 11:42

본문

키토 곤약밥! 탄수화물 걱정 줄여주는 곤약밥으로 김치볶음밥!

저탄고지 식단은 아무래도 탄수화물을 배제하는 게 핵심인 식단이다 보니 대표적인 탄수화물 식품인 밥, 빵, 면을 멀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저도 사람인지라 그래도 한 번씩은 그런 탄수화물 가득한 음식들이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만들어 먹는 음식 중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음식은 지금까지 제가 올린 음식들과는 조금 다르게 일반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아 그래도 이건 좀 다이어트 식단 같네~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하. 아... 물론 버터와 기름은 오늘도 듬뿍 들어갑니다.

 

바로 김치볶음밥입니다! 키토 식단에서는 탄수화물 먹으면 안 되는데 어떻게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느냐? 지난번 면 요리 때도 사용했던 바로 그 식재료, 곤약이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위의 김치볶음밥 사진은 쌀 한 톨 안 들어가고 곤약쌀 100%로만 만든 볶음밥입니다. 방법은 특별하진 않습니다. 일반 김치볶음밥 만들듯이 만들면 됩니다. 물론 키토 김치면 더 좋습니다. 저는 푹 익은 김치로 만들었습니다. 보통 김치볶음밥을 만들듯이 만들되 키토식으로 바꾼다면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넣어주고 버터를 듬뿍 넣어주는 것 정도가 다른 듯합니다.

 

오랜만에 먹는 김치볶음밥이라 비엔나 소시지와 스팸도 넣어 함께 볶아 줬습니다. 비엔나 소시지도 성분 좋은 것으로 고르면 그나마 더티 키토의 범주안에서는 먹을 수 있습니다. 스팸도 마찬가지로 생각보다 탄수화물과 당이 적어서 바쁘고 시간 없을 때  좀 더티하게나마 키토의 범주를 지킬 수 있는 수단이 되긴 합니다. 물론 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식품들이라 자주 먹는 건 좋지 않습니다. 가끔 특식 느낌으로 또는 너무 바쁜 날, 지친 날 저녁으로 한 번씩만 드시길 권합니다.

 

 

저는 곤약쌀로 만든 김치볶음밥과 담가 둔 키토 피클, 미역국을 끓여 함께 먹었습니다. 이렇게 먹으니 사 먹는 김치볶음밥 보다 맛이 더 좋습니다. 보기에는 쌀과 똑같지만, 곤약의 식감이 있으므로 식감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그렇지 않지만, 곤약 특유의 식감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이 곤약밥도 조금 불편하게 느껴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께는 이런 제품이 나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광고 아닙니다 ;ㅁ; 광고받고 싶네요 ㅋㅋㅋㅋ 또 광고 욕심이 ㅋㅋㅋㅋ ) 현미와 곤약쌀이 섞인 제품인데 햇반처럼 즉석밥 형태로 나와있는 제품입니다. 저도 몇 박스 사다가 먹었었는데 이건 정말 밥 같은 느낌에 깜짝 놀랐습니다. 아무래도 현미가 들어가다 보니 전체적으로 전분기가 돌고, 그게 곤약쌀의 단점을 다 커버해줘서 더 밥처럼 느껴지게 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 제품은 저탄고지 식단용으로도 많이들 구매하시지만, 저탄고지가 아닌 일반 칼로리 제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이 구매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탄고지 식단과 거리가 먼 제 친구도 이 제품은 구매해서 먹고 있었습니다.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만큼 칼로리도 낮다 보니 양쪽의 식단 다 허용 가능한 재미있는 제품입니다. 

제가 김치볶음밥에 사용한 100% 곤약쌀입니다. 정확히는 알알이 곤약입니다. 쌀이나 밥이라는 이름은 아닙니다. 곤약을 쌀알처럼 알알이 성형해서 물에 담가 포장한 제품입니다. 곤약면과 마찬가지로 체에 받혀서 들어있던 물을 버려주고 뜨거운 물로 씻어내 주면 냄새가 좀 덜합니다. 이 제품은 밥솥에 밥을 지어먹을 때, 현미쌀이나 백미와 함께 넣어 밥을 지어먹는 용도로도 사용됩니다. 저처럼 탄수화물을 정말 줄이려는 분들은 자체로 요리에 활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바로 요리에 사용하실 경우에는 마른 팬에 볶거나 전자렌지에 돌려서 수분을 어느정도는 날려주시고 요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키토식 김치볶음밥이나 달걀 볶음밥도 가능합니다. 다양하고 재밌는 저탄수화물 식재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서 저탄고지 식단을 이어가기가 조금은 더 수월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저탄수화물 식재료들이 보이면 또 한 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곤약면을 활용한 국수 포스팅도 공유드리며 오늘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

 

https://jiohbin.tistory.com/30

 

저탄고지 (LCHF) 키토 KETO 식단, 곤약면 국수!

저탄고지 (LCHF) 키토 KETO 식단, 곤약면 국수! 얼마전 올린 방탄 코코아는 버터를 듬뿍 넣는 방식에 몇몇 분들이 놀라셨던 것 같습니다. 하하. 저탄고지의 원리를 이해하신다면 이상할 게 없는 내

jiohbin.tistory.com

.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