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탄고지 간식으로 리얼 새우깡!

슬기로운 키토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5. 13. 10:41

본문

저탄고지 간식으로 리얼 새우깡!

저탄고지 식단을 제대로 지켜가며 식단을 하고 있다면 사실 간식은 크게 필요하지 않습니다. 저탄고지는 식욕과 포만감을 주는 호르몬을 정상화시키기 때문에 불필요한 식욕을 차단해주는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1일 1식, 간헐적 단식과 저탄고지 식단이 세트라는 이야기도 들려옵니다. 하지만 사람이 늘 주식만 먹고살 수는 없는 법! 저탄고지 식단, 간식으로도 좋고, 또는 끼니로 뭔가 먹어야 하는데 헤비 한 건 싫을 때 간단하게 한 끼 넘길 수 있는 아주 손쉬운 스낵을 만들어봤습니다.

 

바로 진짜 새우로 만드는 리얼 새우깡입니다. 생새우나 칵테일 새우 아니고요. 건새우입니다. 저는 깔끔하게 두절새우 (새우 머리를 잘라낸 것)으로 준비했습니다. 건새우는 건어물의 일부이기 때문에 유통이 편리하다 보니 일반 마트나 대형마트, 인터넷 어디서도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대용량으로 주문해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육수 내기용, 간식용 등등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용량이라고는 해도 이번에는 업소용은 아닙니다. 하하하. 

 

우선 구매한 두절새우는 채에 받쳐 두어 번 털어줍니다. 혹시 모를 먼지나 불순물을 제거해 줍니다. 이후 에어프라이어에 넓게 펴서 넣고 160도에 5분 내외로 돌려줍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돌리는 양에 따라 시간을 가감해주면 좋습니다. 익힌다는 느낌보다는 바싹하게 한 번 더 수분을 날려 말려준다는 생각으로 돌려주시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어프라이어가 없으신 분들도 전자레인지로 말려 줄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타지 않도록 중간중간 봐주면서 시간을 조절해 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에어프라이어에 바삭하게 말린 새우를 준비해두고 프라이팬이나 웍에 버터를 둘러 줍니다. 바싹 말라있는 건새우는 기름을 아주 쭉쭉 흡수해주기 때문에 넉넉하게 버터를 둘러주셔도 좋습니다. 버터와 올리브오일이나 코코넛 오일을 섞어 주셔도 좋습니다. 버터를 다 녹인 후, 바싹하게 말려둔 건새우를 넣어줍니다. 팬에 넣은 건새우들이 기름을 골고루 흡수할 수 있도록 팬에서 잘 섞어줍니다. 이 과정에서 짠맛을 더 늘리고 싶다면 소금을 살짝 쳐줍니다. 건새우 자체가 심심한 식재료는 아니기 때문에 한두 개 정도 맛 보신 후 간을 해 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단짠을 원하신다면 에리스리톨, 스테비아나 알룰로스를 살짝 섞어 볶아 줍니다. 볶는 과정 역시 익힌다는 느낌보다는 흡수시켜주는 느낌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 볶을 필요는 없습니다. 

 

 

 

 

 

 

 

바삭하게 버터를 머금고 익은 새우는 넓은 접시에 종이호일을 깔고 한 김 식혀 줍니다.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한 김 다 식고 나면 더욱 바삭해져서 정말 과자처럼 느껴집니다. 예전에 종종가던 이자카야에서 이 건새우보다 작은 건새우들을 통으로 튀겨서 새우깡 안주를 기본으로 주던 곳이 생각나서 만들어봤습니다. 한번 해 먹은 뒤로 맛도 아주 좋고, 기름을 충전하기에도 좋아서 종종 해 먹고 있습니다. 저탄고지 식단이라고 해서 꼭 반드시 돼지고기나 소고기로만 기름을 먹어야 하는 건 아니니 이런 재미가 있습니다. 

 

물론 사진만 봐도 느껴지시겠지만,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는 안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탄고지 식단에서는 맥주는 철저히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맥주는 참아주시고요. 하하. 그래도 정이나 아쉬울 땐, 시원한 탄산수에 증류주를 살짝 섞어 곁들여 주면 아주 좋습니다. 더불어 리얼 새우깡과 함께 저탄고지 안주가 되어 줄 황태채 스낵도 함께 봐주시면 좋습니다 :) 링크 공유드리며 이번 글 마무리하겠습니다~!

 

jiohbin.tistory.com/20

 

저탄고지 (LCHF) 키토 KETO 식단, 황태채 스낵

저탄고지 (LCHF) 키토 KETO 식단, 황태채 스낵 지난번에는 두 번에 걸쳐 돼지 껍데기 과자와 돼지 껍데기 과자를 이용한 튀김 요를 알려드렸습니다. 이번엔 이어서 저탄고지 (LCHF) 키토 KETO 식으로

jiohbin.tistory.com

 

.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