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소주 '맑은 강원'을 아시나요?

수다로운 일상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3. 31. 12:47

본문

강원도에서 만나는 향긋한 송이향의 소주! '맑은 강원'을 소개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약간 너무 논문(?!)처럼 저탄고지에 관련된 포스팅만 올리다 보니 작성하는 저도, 읽어주시는 구독자분들도 약간 지루함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해서, 본캐!! 술 마시며 저탄고지하는 '술탄고지 성수동 호랭이' 소환!

 

시작에 앞서 여기서도 잠깐 저탄고지에 관련된 얘기를 적어보자면, 저탄고지는 다이어트임에도 술을 딱! 끊어야 하는 식단은 아닙니다. (Yeah~! 소리 질러!) 이는 저탄고지 관련 입문 서적들에도 언급되기도 하는 내용인데요. 다만, 주종 상관없이 콸콸콸! 마실 수는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전통주에도 많은 증류주, 전통 소주, 달지 않은 와인(까르네 소비뇽), 보드카와 위스키 등은 지나치게 과음하지 않는 선에서 허용이 가능합니다.

 

B.U.T! 맥주, 막걸리, 스위트한 와인이나 샴페인, 과실주, 시럽이 들어가는 칵테일 등은 당연히 불가합니다. '술도 음식'이라는 관점에서 접근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맥주는 한잔에 식빵 6장이라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탄수화물 함량이 높다고 하죠. 나머지 언급된 술들도 탄수화물, 당 함량이 높기 때문에 금하고 있는 것이고요~ 하핫! 저탄고지의 관점에서 술에 대한 이야기는 다시 따로 글로 풀어 보도록 하고 이쯤에서 다시 본론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맑은 강원은 이렇게 투명한 병에 담겨 있습니다 :)

오늘 처음 들고 온 술은 얼마 전 속초여행에서 데려온 강원도 소주 '맑은 강원'입니다. 요 녀석을 처음 만난 건 약 2~3년 전쯤 인 것 같아요. 속초 근처에 친구 어머님이 오픈하신 펜션에 여행을 갔었습니다. 저녁에 한잔 할 요량으로 근처 마트에서 장을 보던 중, 이 술을 처음 발견했습니다. 당시에도 '소주파'였던 저는 처음 보는 낯선 소주에 대한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ㅎㅎㅎ)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저녁, 큰 기대는 없이 처음 맛을 봤는데 향이 남달랐습니다!! 잔을 비우자 살짝 스치듯 지나가는 송이향! 진하지 않게 정말 살짝 지나가는데 그게 참 매력적이었습니다.

 

전통주는 아니기에 첨가물이 조금 있네요. 과당도 들어있고.. 저탄고지 기준으로 클린하진 않습니다. ^^;

 

그렇게 강렬한 첫인상을 남기고 다음날 숙소를 떠났습니다. 춘천 근처 즈음, 친구들과 의기투합해서 "강원도를 벗어나기 전에 이 술을 더 사가자!"  보이는 마트마다 다 들러서 찾아봤었는데요. 정말 찾기 어려웠습니다. 못해도 5군데는 들렀던 것 같습니다. 정말 없었습니다.

 

그런데 결국 그렇게 헤어졌던 이 녀석과 얼마 전에 속초에서 다시 우연히 만났습니다! 숙소 근처 마트에 들렀는데 한쪽 구석에서 반짝!! '아! 여기 있었구나!' 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하하하.

 

 

디자인도 깔끔하니 조그마한 반달 가슴곰도 귀엽네요.

 

한 병을 구입해서 숙소에서 마시며 전에 함께 여행했던 친구에게 사진을 보내니 무겁더라도 꼭 사 와 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저와 마찬가지로 친구도 이 '맑은 강원'을 내심 그리워하고 있었던 모양입니다. 술을 다 마시고 밤바다 산책 겸 다시 마트에 들러 몇 병을 사들고 서울까지 데려왔네요. 아직 두어 병 남아 있는데 보고 있으면 괜히 흐뭇~해집니다.

 

서울로 공수해 오는데 꽤 무겁긴 했습니다. 하하

이 맑은 강원은 상온에 두고 마시는 게 더 풍미가 좋은 것 같습니다. 귀한 술도 아니고 그저 병 소주에서 풍미를 찾는 게 조금 우습지만, 너무 차갑게 마시면 송이향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양념 강한 안주와 먹어도 그냥 소주에 지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송이향이 압도적으로 강한 편은 아니다 보니 조금은 섬세하게 즐기는 게 더 좋은 것 같다 생각했습니다.

 

'제주도에 한라산 소주처럼, 강원도에 맑은 강원' 저는 앞으로 강원도에 또 가게 되면 은근히 이 녀석을 찾게 될 것 같습니다. 술을 즐기시고,

강원도 여행을 계획 중 이시라면 '맑은 강원' 한번 만나보세요~ 은근히 만나기 어려운 친구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ㅎㅎ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