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간단 키토 베이킹 90초빵!

슬기로운 키토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6. 1. 21:43

본문

초간단 키토 베이킹 90초빵!

밥, 빵, 면저탄고지 식단의 최대 장애물로 일컬어지는 3대장입니다. 물론 저탄고지 식단을 하는 사람들도 밥, 빵, 면을 잊지 못하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저도 가끔 치팅데이를 잡는 날엔 '아 모르겠다!' 하고 먹어버리기도 하고요. 다만, 그런날이 자주는 아니도록 항상 주의하고 경계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런 치팅데이가 아니더라도 쉽고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키토식 빵을 만드는 법을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키토빵, 그중에서도 90초 빵입니다.

 

키토빵도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거기다가 90초빵은 무슨 말인가? 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먹는데 필요한 시간이 90초가 아니라 빵을 익히는 시간이 90초라 90초 빵입니다. 저도 처음 접했을 땐 '90초 만에 어떻게 빵이 되나, 말이 안 된다!'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해보니까 그게 됩니다.

 

우선 필요한 재료들과 용량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버터 10g, 계란 1알, 아몬드 가루 30g, 소금 조금, 알룰로스 10g, 베이킹파우더 조금(반 티스푼 내외), 시나몬 가루 조금. 네, 끝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1)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버터 10g을 넣어 녹입니다. 2) 녹은 버터를 그릇을 돌려가며 내부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3) 여기에 계란, 아몬드가루, 소금 조금, 알룰로스, 베이킹파우더, 시나몬가루를 넣고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3) 전자렌지에 넣고 90초 돌려줍니다. 완성입니다.

 

반죽을 골고루 다 섞은 후 전자렌지에 넣었습니다. 1분 30초, 즉 90초를 맞춰 돌려줍니다.

 

 

 

 

완성된 빵의 모습입니다. 반죽이 끓어 익으면서 가운데로 시나몬 가루가 조금 몰린 것 같습니다. 버터를 골고루 발라주고 시작했기 때문에 빵의 가장자리가 그릇과 자동적으로 분리되어있는 게 보입니다.

 

 

 

완성된 빵을 접시에 옮겨 뒤집어 담았습니다. 포슬포슬 합니다. 약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완성해먹는 즉석 컵케익이 떠오르는 모습입니다.

 

 

 

냉장고에 있는 사워크림과 블루베리 생과를 올려주었습니다. 사워크림은 생크림을 발효시킨 유크림으로, 단맛이 없고 이름처럼 신맛이 강합니다. 탄수화물, 당이 낮고 유지방 함량이 높아서 저탄고지 식단에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블루베리도 저는 생과를 냉동시켜두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어 먹고 있습니다. 베리류 외에 과일은 과당 때문에 저탄고지에 좋지 않습니다. 베리류도 건조한 베리류는 당 함량이 높아져서 좋지 않습니다. 생과를 냉동시켜두고 그때그때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가까이에서 한 번 더 잡아봤습니다. 사워크림은 아주 크리미 한 질감이라 더 좋습니다. 단맛이 더 필요하다면 알룰로스를 시럽처럼 조금씩 뿌려서 첨가해 먹을 수 있습니다.

 

나름 퐁신퐁신하게 잘 익은 90초 빵의 단면입니다. 제법 빵스러운 느낌이 납니다.

 

사워크림과도 조화가 좋습니다. 빵에 사워크림, 알룰로스와 블루베리까지 더하면 보통의 탄수화물 빵 생각은 잠시 잊을 수 있습니다. 만들기도 쉽고 맛도 생각보다 괜찮아서 만족스럽습니다.

 

당근채를 첨가하고 시나몬 향을 더한 후, 크림치즈를 함께 먹으면 당근케이크 맛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재료들 중 시나몬 파우더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 재료로, 필수로 사용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대신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어 빵을 만드셔도 좋고, 커피를 넣어 커피번의 향기를 즐기셔도 좋습니다. 또 달콤한 향을 첨가하지 않고 접시에 펼쳐서 얇게 익히면 피자 도우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다 구운 90초빵을 한입 크기로 나눠 썰어서 에어프라이어에 160도로 10~15분 내외로 구우면 나름 오독한 쿠키로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재료 준비가 조금 낯설 수 있지만, 재료가 갖춰져 있다면 정말 만들기 간편하고 맛있는 추천 레시피입니다. 저탄고지 식단을 하지 않으시는 보통의 다이어터 분들께도 일반 빵보다는 훨씬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따끈한 빵을 부담이 적고 손쉽게 만들어 즐기고 싶으시다면 저탄고지식 키토 빵, 90초빵을 추천드립니다!

.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