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토간식, 치차론 - 돼지 껍데기 저탄고지과자

슬기로운 키토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4. 12. 12:49

본문

키토간식, 치차론 - 돼지 껍데기 저탄고지과자

 

보통 밥도 밥이지만 입이 심심할 때면 간식을 찾게 되죠. 저탄고지 식단을 하게 되고 키토 상태가 된다면 사실 간식은 크게 생각이 나진 않는데요. 그래도 가끔 손과 입이 심심할 때, 달래 줄 수 있는 키토 간식을 하나 들고 왔습니다.

 

 

바로 치차론 이라고도 불리는 돼지 껍데기를 튀긴 과자입니다. 당연히 밀가루나 당류 없이 만들어진 제품이고요. 돼지껍데기를 돼지기름인 라드유에 튀겨낸 제품입니다. 이 제품 말고도 여러 가지 돼지 껍데기 과자가 나와있긴 한데요. 이 제품이 개인적으로는 제일 성분이 좋은 것 같아 구매해 봤습니다. 다른 제품들은 맛이 더 뛰어나긴 하지만 첨가물들이 들어간 제품들이 많은 편입니다. 기름도 돼지기름인 라드유를 사용하지 않고 팜유나 일반 식용유에 튀긴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탄수화물 ZERO로 표기되어 있고요. 한 봉당 내용량은 60g입니다. 일반 새우깡 같은 과자 생각하시면 조금 작습니다. 대신 빈 공간 없이 좀 꽉 들어있는 느낌입니다. 원재료 및 함량을 보시면 돈육 껍데기 국내산 98%, 정재 라드유 국내산, 정제소금으로만 만들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클린 한 키토간식입니다.

 

 

 

 

 

요렇게 뒷면은 반투명으로 안에 내용물들이 보입니다. 일반 시중에서 판매되는 과자들보다 빈틈없이 꽉꽉 들어찬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 봉에 2천 원 후반대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밀가루 덩어리가 아닌 진짜 돼지 껍데기로만 만든 과자다 보니 저렴한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탄고지 식단을 하고 있는 분들께는 상당히 유용하고 훌륭한 제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품은 이렇게 생겼고 굉장히 바삭합니다. 씹을 때 바샤삭 소리가 입 밖으로도 크게 들릴 정도입니다. 이 제품은 소금 외에 다른 시즈닝을 첨가하지 않아서 민감하신 분들은 돼지 냄새가 난다고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나쁘지 않게 먹었습니다만, 민감하신 분들은 이 제품보다는 고추냉이 맛이나 매운맛 등 시즈닝이 첨가된 치차론 돼지 껍데기 과자가 나을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은 단순히 간식용 과자로만 먹는다기 보다는 식재료로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키토 식단 카페에서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튀김옷으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전에 엄정화 님께서도 방송에서 키토 돈까스를 만들 때, 이 돼지 껍데기 과자를 부순 가루로 빵가루 튀김옷을 대체하셨습니다. 저탄고지 식단 카페에서도 보면 많은 분들이 돈까스나 새우튀김, 치킨 등 바삭한 식감이 필요한 키토 튀김옷에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저탄고지 식단을 진행하신다거나, 탄수화물 걱정 없이 튀김류를 만들어 드시고 싶으시다면 돼지 껍데기 과자 치차론을 권해 드려 봅니다. 돼지 냄새에 평소 민감하지 않으시다면 클린 한 이 제품을, 냄새에 민감하시다면 다양한 시즈닝이 첨가된 다른 제품을 소량씩 구매하셔서 먼저 맛보시길 바랍니다. 치차론 또는 돼지 껍데기 과자라고 검색하면 많은 제품들이 나와서 비교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