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캠핑에도 좋고 저탄고지에도 좋을 이마트 BBQ 바비큐 모둠!

슬기로운 키토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4. 16. 12:48

본문

캠핑에도 좋고 저탄고지에도 좋을 이마트 BBQ 바비큐 모둠 추천!

저는 이마트를 자주 가는 편입니다. 이마트가 정말 가깝기도 하고 마감 할인을 활용하면 싱싱한 식자재도 더 저렴하게 공수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탄고지 식단에서는 특히 신선한 식재료가 중요하다 보니 더 애용하게 되네요. 살다보니 왜 다들 대형마트 근처를 선호하는지 몸소 체험하며 살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 데려온 고기(!!)는 이 녀석입니다. 마트를 일주일에 못해도 3~4번 가다 보니 자주 눈에 보이긴 했지만, 키토식에서는 주로 삼겹살만 사는 주의다 보니 한 번도 집어온 적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때마침! 추가 마감 할인이 붙은 상태로 누워있는 이마트 BBQ 바비큐 모둠! 한눈에 보이다시피 삼겹살, 목살(목심), 항정살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감 할인까지 붙은 덕분에 100g당 1,348원에 구매했습니다. 국내산 돼지가 아니라 저렴하지만 거기서도 더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마트 마감 할인 제품들은 사서 바로 먹는다면 신선도에는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에 가성비가 너무 좋습니다. 저처럼 저탄고지 식단 하며 1일 3육 하는 육식파에게는 정말 딱이죠. 하하하. 이렇게 이마트 BBQ 바비큐 모둠 세가지 세트는 총 1.5kg (1500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칸은 정확히 3개로 나누어져 있지만 정확히 3개가 500g씩인지는 확인해 보지 않았습니다.

 

 

 

 

저는 사실 목심(목살)은 그렇게 선호하는 편이 아닙니다. 항정이나 삼겹살에 비해서 기름이 적어 저탄고지 식단에 딱 부합하지는 않고, 잘못사면 퍽퍽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이마트 BBQ 바비큐 모둠에 포함된 목살은 눈으로 보기에도 선도가 아주 좋고 지방이 적당해서 부드러워 보입니다. 나머지 항정살이나 삼겹은 기름이 아주 많아서 마음에 쏙 듭니다. 특히 항정살은 오랜만에 먹을 생각에 아주 흡족합니다. (사진에서 항정살과 목살은 조리용으로 옮겨 담은 후입니다.)

 

 

우선 기름기가 가장 적은 '목살'은 퓨어 올리브 오일과 함께 김치를 넣고 기름기름하게 볶아준 뒤 김치찌개로 거듭납니다. 때마침 집에 잘 익은 배추김치가 많아서 아주 맛있게 끓여졌습니다. 김치찌개는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가 않고, 한번 끓여두면 다음 끼니 때는 더 맛있어지기까지 하니 아주 좋은 메뉴입니다. 이마트 BBQ 바비큐 모둠에 포함된 목살로 2인 기준 2번 먹을 고기가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를 2번 끓여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총 8인분 정도의 '고기 듬뿍' 김치찌개 생산이 가능한 고기 양입니다. 하하~ 키토식단에서도 푹 익은 김치로 끓인 김치찌개는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설탕은 절대 금지! 찌개에 단맛을 내고 싶다면 스테비아나 에리스리톨, 알룰로스 같은 첨가물로 주의해서 대체해 주어야 합니다.

 

 

담백하고 고소한 항정살은 그 자체로 구워줍니다. 저는 김치찌개도 밥 없이 먹다 보니, 밥을 대신할 구운 고기가 필요합니다. 목살 김치찌개와 항정살 구이로 고기고기 한 한 상을 준비합니다. 이마트 BBQ 바비큐 모둠 항정살은 특히 잡내가 정말 0.01도 없고 아주 고소합니다. 항정 특유의 씹히는 맛도 너무 좋고요. 이 이마트 BBQ 바비큐 모둠의 매력은 항정살의 역할이 80% 하는 것 같습니다.

 

 

거의 주식으로 먹는 삼겹살은 다음날 오전, 가볍고 산뜻하게 아침으로 먹어줍니다. 삼겹살 250~300g 정도와 달걀 2~3개 정도면 부족한 듯 가벼운 브런치 정도로 나쁘지 않습니다. 하하. 이마트 BBQ 바비큐 모둠 삼겹살 역시 잡내 없이 쫄깃쫄깃 맛있네요! 두께감도 적당해서 딱 좋았습니다.

 

오늘은 삼겹살, 목심(목살), 항정살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된 이마트 BBQ 바비큐 모둠을 살펴봤습니다. 제품 자체도 매력이 있지만 마감 할인까지 붙으니 아주 사랑스러운 녀석이었습니다. 마트를 돌 때마다 한 번씩 눈길이 더 갈 것 같네요.ㅎㅎ 캠핑을 가거나 주말을 맞이해서 고기를 구워 드실 계획이라면 이마트에 들러서 이 이마트 BBQ 바비큐 모둠 한번 접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감 할인이 붙지 않아도 가성비가 아주 좋은 편이니까요~!

 

.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