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탄고지에 좋은 된장 추천

슬기로운 키토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4. 17. 13:14

본문

저탄고지에 좋은 된장 추천!

 

지난번에는 저탄고지  식단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성분이 좋고 클린 한 간장을 소개해 드렸던 적이 있습니다. (간장 소개 링크 첨부: jiohbin.tistory.com/14 ) 이번에는 그 연장선으로 간장에 이어 된장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식자재들만 신경써서 고르고 만든다면 한식도 충분히 저탄고지 식단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된장도 간장과 개념은 비슷합니다. 최대한 첨가물이 적은 순수 된장을 찾는 것이죠. 바로 이 제품입니다. 샘표 백일 된장입니다. 한 줄 카피로 '콩, 천일염, 백일간의 정성만으로'라고 적힌 것이 보입니다. 이것도 된장 코너에 한참을 서서 고르고 또 고르다가 찾아낸 제품입니다. 간장과 마찬가지로 다른 된장들보다 가격은 조금 더 비싼 편입니다. 지난번에는 키토식에 맞는 재료로 엄선해서 고르다 보니 지난번 간장도 샘표, 이번 된장도 샘표네요. 광고 아닙니다. 광고 하고 싶습니다. 하하. 거의 유일하게 대형 식품 회사 중 정통 장류에 가장 근접하게 만들어 판매하는 곳이 샘표 인 것 같네요. 단종 없이 쭈욱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제발)

 

 

이번에도 빠질 수 없는 후면 정보! 네, 이쯤되면 후면 정보 덕후 맞습니다. 후면에도 제품명인 샘표 백일 된장 이름과 제품 소개 카피 '콩, 천일염, 백일간의 정성만으로'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과연 사실인지 내용물 원재료명 및 함량을 확인해 봅니다. [정제수, 대두, 천일염, 주정, 종국] 네~ 소개글과 같이 정말 순수한 된장입니다. 이정도면 어른들이 말씀하시던 집된장입니다. 

 

그럼 된장에 저게 들어가지, 뭐가 더 들어가? 하실 수 있겠습니다만, 소주 원재료명 보고도 놀라셨을 만큼 마트에서 다른 된장 원재료명도 보시면 놀라실 겁니다. 이번엔 비교 포스팅이 아니라서 타제품들을 찍어오지 않았지만 대략 적어 보자면, 보통 소맥분(밀가루), 메주가루, 탈지 대두분, 향미 증진제, 호박분, 산도조절제, L-글루탐산나트륨(향미 증진제), 합성보존료 등이 들어갑니다. 보통의 다른 제품들은 된장을 베이스로 한 된장 맛 소스인 셈입니다. 마트에서 저렴해서 사다 먹고, 식당에서 나오는 보통 된장들이 그렇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이 샘표 백일 된장으로 된장찌개를 끓이면, 맛이 더 진하고 좀 짭니다. 식당의 된장찌개 맛보다는 정말 시골 할머니가 끓여주시던 된장찌개 맛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처음엔 길들여진 보통의 시판 된장 맛이 아니라, 너무 강한 맛이 조금 불편했지만, 이제는 외식하거나 할 때 보통의 시판 된장을 먹게 되면 달착지근하니 뭔가 찜찜함을 지우기가 어렵습니다..

 

맛으로만 따지자면 보통 시판 된장에 길들여지신 분들께 추천드리긴 쉽지 않을 수 있지만, 건강을 생각하고 옛날 진짜 된장 맛을 찾으시는 분들께는 적극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밀가루 들어간 된장이 아니고 진짜 전통재료로 만들어져서 저탄고지 식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된장 샘표 백일 된장 소개해 드렸습니다. 느끼한 양식 키토식이 지겨우셨다면, 한식으로도 충분히 키토식을 할 수 있습니다!

 

 

쿠키 있습니다!

하하. 간장에 이어 된장도 대용량이 있습니다. 위의 작은 용량과 성분도 동일합니다. 네, 저는 샀습니다. 자그마치 14kg 된장 사서 고기도 찍어먹고, 나물무침도 해 먹고, 된장찌개, 된장국, 수육 찔 때도 쓰고 있습니다. 끝이 안 보이네요 아하하하.. 너무 많이 샀나..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