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토 방탄 코코아

슬기로운 키토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4. 22. 14:19

본문

저탄고지 방탄 코코아!

오늘은 저탄고지 식단에서 유명한 방탄 음료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유명한 방탄커피는 아니고요. 방탄 코코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저탄고지 식단을 하다보니 커피가 맞지 않는 몸이라는 걸 느껴서 방탄 커피는 해먹지 않게 되었습니다.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전에는 전혀 그런 반응이 없었는데 키토식을 하고 나니까 커피 한잔만 마셔도 몸에서 바로 반응이 옵니다. 식도가 살짝 꺼끌해지는 기분이 들기도 하고요. 카페인 반응도 너무 심해져서 숙면을 방해 받기도 했습니다.

 

저는 먹는것 만큼 자는것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커피를 줄이게 되었네요. 카카오가루도 카페인이 있긴하지만, 커피보다는 잘 맞아서 주로 이런식으로 먹고 있습니다. 

 

우선 제일 중요한 버터! 아무래도 저탄고지 식단 방탄 음료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렇게 나눠져서 포장되어있는 포션 버터가 정말 편합니다. 회사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기에도 유용하고요. 큰 버터를 그때그때 자른다는건 정말 힘들거든요~ 집에서도 잘라서 보관하는것도 마땅치 않고요~ 저는 가성비 괜찮은 앵커 버터 (무염) 포션으로 된 제품을 구매해서 쓰고 있습니다. 성분은 유크림100%! 심플하니 좋습니다! 하하. 가격도 착해서 포션버터로도 브릭 버터로도 추천하는 버터예요~

 

방탄 코코아 재료입니다. 심플하죠. 사무실에다 두고 먹으려고 소분해 왔습니다. 병에 둔 두개 중 좌측은 카카오100%가루, 우측은 키토용 알룰로스 입니다.  카카오 100% 가루는 정말 코코아 냄새가 나지만 단맛은 완전 제로입니다. 써요. 초콜릿 중에서 카카오 97% 라는 초콜릿 한번쯤 드셔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거기서 나머지 단맛 3%도 없는 순수 쓴 맛입니다. 하하. 알룰로스는 '마이노멀'이라는 키토 제품을 파는 브랜드에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좀 있는 편이지만 성분이 좋아서 주로 이걸 씁니다. 올리고당 정도로 단맛을 내는 용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소분해서 가져오다보니 흔들려서 거품이 생겨있네요. 가만히 두면 없어집니다.

 

 

카카오100% 가루 투척! 코코아 향기가 향긋합니다. 미떼나 다른 핫초코들과 별반 다르지 않은 향입니다. 하지만 지금 상태로는 그저 향긋한 쓰디 쓴 가루일 뿐입니다.

 

허기가 좀 져서 포션버터 3개를 넣어주고 알룰로스를 넣어주었습니다. 갯수는 2~3,4개 그때 그때에 따라 조절해서 만듭니다.알룰로스는 취향따라 넣어주면 됩니다.

 

뜨거운 물 부어준 직후입니다. 버터가 녹아 동동 뜨기 시작합니다. 이대로 마실 순 없습니다. 보기에도 굉장히 느끼할 것 같죠~하하.

 

이때 필요한 미니 거품기! 회사에 있는거라 다이소거는 아니고요. 집에서 쓰는 거품기는 다이소에서 사서 쓰고 있는데, 성능이나 기능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건전지 2개 넣어 사용합니다. 필요하시다면 다이소에서 사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음료에 넣고 버튼을 눌러 작동시켜 줍니다. 빠르게 회전하며 버터가 녹고, 부드럽게 거품이 올라옵니다. 이 과정에서 밖으로 튈 수 있으니 음료 용량보다 큰 깊은 컵에 하는게 좋습니다.

 

버터가 다 녹고 적당히 거품이 올라오면 멈추고 마셔주면 끝!  저탄고지 식단을 하시는 분들은 보통 MCT 오일도 넣어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잘 맞지않아 생략하는 편입니다. 뭐든지 너무 타이트하게 알려진 틀에 딱 맞추기보단 본인의 취향껏 맞춰가며 내것을 찾아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룰로스도 필수는 아니지만 자고로 코코아는 조금이라도 달달해야 맛이니까요. 하하. 이렇게 버터 듬뿍 넣어 방탄 코코아 한잔 마시면 속이 든든해집니다.

 

저같은 경우는 1일 1식 할때도 방탄 음료를 종종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저녁시간처럼 코코아도 부담스러울 땐, 뜨거운 물에 버터, 소금만 넣어 먹어도 고소하니 괜찮더라고요. 그냥 저냥 스프보다 가벼운 국물 정도로 생각하면 이상하지 않습니다. 특히 이 방탄 음료들은 속만 든든해지는게 아니라, 뭔가 먹고 싶은 식욕도 같이 잡아줘서 좋습니다. 이제 여름도 다가오고 옷도 얇아지니 저도 조금 더 타이트하고 클린하게  저탄고지 식단을 진행해서 겨우내 붙었던 군살을 좀 더 줄여봐야겠습니다.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