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편 즉석 식품 (비비고 레토르트 영양성분)으로 저탄고지 식단도 가능!

슬기로운 키토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5. 25. 23:05

본문

간편 즉석 식품 (비비고 레토르트 영양성분)으로 저탄고지 식단도 가능!

지난 노브랜드 매장 소개글에서 저탄고지가 가능한 노브랜드의 레토르트 즉석 섭취 식품에 대하여 공유드린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노브랜드가 아닌 일반 마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비비고의 레토르트 즉석 섭취 식품 중, 저탄고지에 가까운 제품들을 찾아 정보와 함께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기서 소개해 드리는 제품들은 그래도 비교적 키토식에 친화적인 제품들이긴 하지만, 식단의 주식으로 섭취하길 권하지는 않습니다. 너무 바쁘고 지친 날, 힘들어서 식단을 잠시 포기하고 싶을 때, 흔들리지 않고 도움을 줄 수 있는 간편한 특식 개념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키토식의 핵심은 당과 탄수화물은  낮고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 채소등의 식재료들을 요리해 먹는 데 있습니다. 

 

첫 번째 제품은 비비고 프리미엄의 갈비탕입니다. 뼈 없이 살코기만 들었다고 합니다. 비비고 죽, 국, 탕 레토르트 제품들은 일반 비비고와 비비고 프리미엄으로 나뉘는 듯했습니다. 가격도 약간 차이가 있었고요. 총 내용량은 400g이며, 전체 용량 중 탄수화물은 1g, 당류는 0g입니다. 영양정보에서 볼 수 있듯이 원재료에도 당 함량이 있을법한 과당이나 설탕 등은 보이지 않습니다. 성분과 내용물들이 마음에 들어 저도 3개 정도 구매 해왔습니다. 개당 가격은 5,470원이며 제가 구매할 때는 이마트 기준으로 2+1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내용물에 대한 후기는 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다음은 전복 미역국입니다. 미역 자체의 탄수화물이 있다보니 탄수화물 함량은 갈비탕보다 높은 편입니다. 총 내용량 500g당 탄수화물 8g, 당류 1g입니다. 아주 괜찮은 성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원재료들을 보면 전복도 들어가지만 참고둥 슬라이스도 들어가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소고기 미역국입니다. 프리미엄이라는 말은 없이 일반 비비고 제품입니다. 총 내용량은 500g, 탄수화물 8g, 당류 1g이 들어있습니다. 역시나 영양정보를 보니 괜찮은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전복대신 소고기가 들어있습니다. 호주산 양지가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도 마음에 들어서 2개 구매해 왔습니다. 갈비탕보다는 확실히 저렴한 2,950원입니다. 이 제품 역시 추후에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갈비탕과 마찬가지로 비비고 프리미엄인 한우 사골곰탕입니다. 비비고 사골곰탕이 따로 있고, 한우 사골곰탕이 있습니다. 내용량 500g이며 탄수화물 2g, 당류 1g 미만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들도 수상할 것 없이 깔끔하게 표기되어 있는 게 믿음이 갑니다. 이번에 사다 둔 레트로트 제품들을 다 먹고 나면 이 제품도 한번 사볼까 싶습니다.

 

비비고의 일반 사골곰탕입니다. 총 내용량이 500g이며, 탄수화물과 당 모두 전부 0g 입니다. 소개드리는 제품들 중 가장 클린 한듯합니다. 그리고 건더기는 따로 들지 않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액상 제품이며 보통 사골국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품 단독으로 먹어도 좋을 것 같고, 국이나 찌개의 육수로도 사용성이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비비고 진국 설렁탕입니다. 500g 제품이고 탄수화물 1g, 당류 0g 제품입니다. 소개드린 제품 중에도 아주 클린한 제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소 볼살, 양지 두 부위의 고기가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닭곰탕입니다. 닭곰탕 역시 성분이 참 착합니다. 총 내용량 500g, 탄수화물 3g, 당류 0g 입니다. 닭곰탕은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다만 집에서 생닭을 삶고 뼈를 바르는 작업등이 번거로워서 시도해 본 적은 없습니다. 닭곰탕도 이렇게 레토르트 제품으로 만나니 반갑습니다. 이번에 사다둔 갈비탕, 미역국, 설렁탕을 다 먹은 후엔 이 닭곰탕도 사다 둘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요즘엔 제가 처음 시작하던 3년여전에 비하면, 저탄고지 식단에도 사용 가능한 간편식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서 참 반갑습니다. 하지만 글의 처음에도 말씀드렸듯이 이런 레토르트 간편식들은 바쁜 날 식단을 유지하기 위한 하나의 특식으로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키토식의 주식은 건강한 지방과 적당한 단백질, 채소들로 채워주는 게 좋습니다. 오늘 소개드린 간편식들은 저도 한번 먹어보고 곧 후기로 정리하여 다시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노브랜드의 제품들도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jiohbin.tistory.com/56

 

성수동 이마트, 노브랜드 매장 오픈! 저탄고지 제품이 있을까?

성수동 이마트, 노브랜드 매장 오픈! 노브랜드에는 저탄고지 가능한 제품이 있을까? 아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제가 있는 성수동에는 이마트 본사가 있습니다. 이마트 본사 사무실과 층층이 나

jiohbin.tistory.com

 

.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