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탄고지에도 유용하게! 간편하게 달걀 익혀 먹는 '노브랜드 계란찜기!'

슬기로운 키토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5. 28. 11:27

본문

저탄고지에도 유용하게! 간편하게 달걀 익혀 먹는 '노브랜드 계란찜기!'

얼마 전 성수동 이마트 내에 노브랜드 매장이 생겼다는 소식도 전해 드렸습니다. 관련 포스팅도 함께 올려봅니다.

 

https://jiohbin.tistory.com/56

 

성수동 이마트, 노브랜드 매장 오픈! 저탄고지 제품이 있을까?

성수동 이마트, 노브랜드 매장 오픈! 노브랜드에는 저탄고지 가능한 제품이 있을까? 아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제가 있는 성수동에는 이마트 본사가 있습니다. 이마트 본사 사무실과 층층이 나

jiohbin.tistory.com

 

오픈 즈음부터 노브랜드 매장에 눈길을 사로잡던 녀석이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요 노란색 박스에 든 계란 찜기입니다. 계란은 저칼로리 다이어트, 근육을 키우는 헬스, 저탄고지 식단에서도 환영받는 건강한 식재료인데요. 삶아 먹거나, 쪄먹거나, 구워 먹거나, 볶아먹거나, 튀겨먹어도 맛있는 계란 저도 정말 애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요즘은 가격이 너무 올라서 금란이 되어버렸지만요.)

 

특히 제가 진행하고 있는 저탄고지 식단에서 계란은 참 고마운 존재입니다. 고기보다 상대적으로 훨씬 저렴하며, 조리법은 쉽고 빠르지만, 포만감은 든든하고 탄수화물과 당 함량 걱정 없이 맛있게 먹으면 되니까요.

 

그래서 즐겨먹던 계란이다 보니 이 계란찜기를 봤을 때 눈에 쏙! 들어오더라고요. 계란 찜기만 돌려놓으면 계란 삶는다고 가스불 신경 안 쓰고 다른 일 하며 식사 준비도 할 수 있겠다~ 싶었죠. 그런데 계란을 쪄먹는 부분에 2만 원을 투자하는 게 맞나. 그냥 냄비에 삶으면 되긴 하는데 싶어서 처음 봤을 때 바로 데려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이번에 짝꿍이 요 계란찜기에 뿅 반하는 바람에 겸사겸사 드디어 구매를 해봤습니다.

 

개봉기와 사용기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바로 요 녀석입니다. 노란색이 귀여운 패키지에 들어있습니다. 가격은 20,800원. 한 번에 6개의 계란을 쪄 먹을 수 있습니다. 뒤에 라면포트는 못 본 척합니다. (흐헝)

 

 

 

 

 

 

 

오랜 시간 고민하게 하던 그 녀석을 드디어 집으로 데려왔습니다. 상단엔 특장점이 적혀 있습니다. 달걀 6구, 내부 스테인리스, 자동 전원 차단, 3단계 조리 메뉴.

 

우측에는 품질 표시와 제품 정보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기가재 명칭은 달걀 조리기, 상품명은 계란 찜기. 달걀이나 계란 하나만 통일하면 좋겠지만 저도 뭐 왔다 갔다 둘 다 사용하긴 하네요. 하하.

 

나름 전기로 열을 내서 계란을 익히는 전열 기구이다 보니 주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해야 합니다. 특히 내부 스테인리스 판이 발열되고, 뚜껑에 스팀이 꽉 차게 되면 뚜껑까지 뜨거워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 제품입니다.

 

내용을 확인하고 언박싱 해봅니다. 엄청 견고하게 들어있진 않네요. 사이즈 맞는 크기에 요래 저래 구성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설명서도 보입니다. 설명서는 꼭 읽어주고 사용을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설명서는 읽고 일단 치워두고 본품과 구성품을 꺼냈습니다. 구성은 간단합니다. 계란찜기 본체와 뚜껑, 물을 넣을 때 쓰는 계량컵이 있습니다. 

 

계량컵엔 이렇게 3단계 조리법에 맞는 물의 양을 알려주는 선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영어로 적혀있지만 소프트는 연숙, 미디엄은 반숙,  하드는 완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컵 아래 부분에 보시면 이렇게 뾰족한 금속 바늘이 박혀있습니다. 계란을 찜기에 넣을 때 상단에 구멍을 뚫어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상당히 클로즈업해서 크게 보이지만, 계란 상단에 톡 하고 찍으면 작은 구멍이 생기면서, 계란이 익을 때 터지는 일을 방지해 줍니다.

 

본체 작동방법은 간단합니다. 여기도 3단계 그림으로 표시된 레버를 돌려 원하는 익힘 정도를 설정해 주고 전원 코드를 꽂아주면 바로 작동을 시작합니다. 빈 계란은 연숙, 반이 검은 계란은 반숙, 완전 검은 계란은 완숙입니다. 

 

작동을 시작해 봅니다. 계란 상단에 작은 구멍들이 보이시나요. 설명서에서 본 대로 미리 구멍을 뚫고 계란을 넣어 주었습니다. 물론 계란 아래 스테인리스 바닥 부분에 물도 적당량으로 채워주었습니다. 물 넣지 않고 작동하시면 절대 안 된다고 합니다!

 

계란이 익어가는 모습입니다. 뚜껑 안이 수증기로 꽉 차 있습니다. 사우나하는 계란들인 것 같아 귀엽게도 보입니다. 위에 뚫린 세 개의 구멍으로 뜨거운 김이 나오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작동이 완료되면 알림음이 꽤 크게 들립니다. 모르고 지나갈 수 없는 볼륨으로 알림음이 들립니다. 얼른 가서 전원 콘센트를 뽑고 뚜껑을 조심히 열어주고 계란을 꺼냅니다. 쪄진 계란은 당연히 뜨겁기 때문에 집게로 집어 찬물에 넣어 줍니다.

 

처음 계란을 익히기 전에 뚫어둔 구멍으로 흰자들이 조금씩 나와 있습니다. 열로 인한 팽창으로 삐져나온 것 같습니다. 아마 구멍을 뚫어두지 않았다면, 계란 껍데기가 깨졌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찬물에 충분히 계란들을 식혀줍니다.

 

다 식은 계란들의 껍질을 까 봤습니다. 뽀얗게 잘 익었습니다. 생각한 대로 속도 잘 익었습니다.

 

평소에 저탄고지 식단 또는 다이어트 식단, 단백질 섭취를 위해 계란을 많이 드시는 분들이라면 편하고 유용한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냄비에 물을 받아 끓이고 시간 체크해서 꺼내는 번거로움을 많이 줄여줍니다. 한 번에 익힐 수 있는 최대 양이 계란 6개인데, 이 정도면 크게 부족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찐 계란을 즐겨 드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