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돼지 껍데기 저탄고지 과자 치차론 콜라겐팝!

슬기로운 키토생활

by 성수동호랭이 2021. 5. 27. 21:37

본문

돼지 껍데기 저탄고지 과자 치차론 콜라겐팝!

오늘은 전에 한번 올렸던 돼지껍데기 과자, 치차론의 다른 제품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키토식을 하시는 분들께 이 돼지 껍데기 과자 치차론은 낯설지 않은 음식일텐데요. 저탄고지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티비에서 엄정화님께서 저탄고지 돈까스를 만들면서 사용하는 모습을 보셨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탄수화물을 먹을 수 없는 키토식에서 그나마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대표적인 식품이 이 돼지껍데기 과자 입니다. 과자 자체로 간식으로 즐길 수도 있고, 튀김옷 재료로 사용해도 좋은 식품입니다.

 

https://jiohbin.tistory.com/18

전에도 돼지껍데기 과자 치차론을 한번 올렸던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조금 다른 제품을 가지고 왔습니다. 돼지껍데기 자체를 돼지기름에 튀긴 순수한 돼지 껍데기에 가까웠던 지난 제품과 달리, 이번 글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와사비 시즈닝, 매운맛 시즈닝이 첨가된 조금 더 보편적인 맛의 돼지 껍데기 과자입니다. 아무 시즈닝이 첨가되지 않았던 지난 제품은 호불호가 극명한 제품이었던데 비해, 오늘 정리해보는 이 제품, '콜라겐팝'은 호불호가 크지않고 대중적으로도 좋아할만한 스낵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선 매콤한맛의 콜라겐 팝 입니다. 제가 구매한 용량은 30g으로 사실 정말 조금 들어있습니다. 일반 과자에 비해서는 역시 가격은 조금 더 있는 편입니다. 30g에 153kcal라고 합니다만 키토식에서는 칼로리는 사실 그다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에게 중요한건 탄수화물 함량과 당의 함량이니까요. 그래서인지 제품의 이름 아래에 큼지막하게 적혀있습니다. 탄수화물/당류 0%라고 말이죠.

 

 

 

그럼 뒷면을 돌려서 더 정확한 정보를 한번 확인 해 보겠습니다. 탄수화물 0.5g, 당류 0g 아주 바람직한 영양정보를 보여줍니다. 한봉지를 다 먹어도 저렇기때문에 조금 더 안심하고 이 콜라겐팝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원재료들은 지난번 소개해 드린 제품에 비해, 간단하지만은 않습니다. 일단 돼지껍데기 펠렛에 가미된 첨가물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껍데기를 튀겨낸 기름이 순수 돼지기름인 라드유가 아닌 팜올레인유.. 식물성 정제된 기름이라는게 마음에 좀 걸립니다. 100% 순수 클린하진 않지만, 그래도 편하게 바삭한 돼지껍데기 스낵을 즐길 수 있으므로 이정도는 넘어가 보기로 합니다. 클린하다고 할 수는 없고, 약간 더티키토에 가까운 느낌이겠죠.

 

 

 

다음으로는 와사비맛의 콜라겐팝입니다. 용량은 동일하게 30g, 152kcal입니다. 역시 전면에 탄수화물 / 당류 0%를 자랑스럽게 명시해 두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추냉이를 정말 좋아해서 매콤한 맛 보다 더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후면 영양정보도 매콤한 맛과 동일합니다. 비율로 따지면 탄수화물, 당 역시나 0%입니다. 나트륨 함량은 높지만, 저탄고지 (LCHF) 키토 KETO 식단에서 나트륨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적게 섭취할 경우 문제가 더 생길 수 있습니다.

와사비맛 역시 마지막에 시즈닝만 다르고 나머지는 매콤한 맛과 동일한 모습입니다. 팜 올레인유로 튀긴것도 동일합니다.

 

봉투를 열어 내용물을 살펴봅니다. 골고루 잘 튀겨진 돼지껍데기들이 보입니다. 역시나 예상처럼 양은 많지 않습니다. 잘 튀겨진 뻥튀기 같은 모습도 보입니다. 저는 기대감이 더 높았던 와사비 맛 부터 뜯어봤습니다. 와사비 시즈닝 덕분인지 돼지 껍데기 과자 치차론 특유의 돼지 냄새가 많이 나진 않는것 같습니다. 살짝 와사비향이 나면서 맛이 더 궁금해 졌습니다.

 

 

봉투에서 꺼내 맛을 봅니다. 역시 파사삭하고 바삭하게 부서지는 맛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무런 시즈닝이 되지 않았던 돼지 껍데기 과자도 나쁘지 않았는데, 역시나 시즈닝이 첨가된 제품들이 먹기에 훨씬 좋습니다. 정말 과자같은 맛으로, 속세의 밀가루 과자 부럽지 않습니다. 먹어보니 매콤한 맛도 더욱 기대가 됩니다. 와사비 맛은 엄청 강한 편은 아니고 은은하게 와사비의 향과 살짝 쏘는 듯한 맛이 스치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고추냉이 마니아다보니 더 강력하게 맛이 나도 좋았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튀김옷으로 사용할 것을 생각하면 이정도가 딱 괜찮다는 생각도 듭니다. 돼지 껍데기 과자는 먹다보면 특유의 흡수력으로 목이 굉장히 말라집니다. 뭔가 함께 마실것을 옆에 두고 먹으면 좋습니다. 물도 좋고, 탄산수도 좋습니다.

저는 방탄커피를 함께 곁들였습니다. 지방이 풍부한 방탄 커피와 돼지 껍데기를 함께 먹으니 간단한 간식 정도가 아니라, 끼니라고 쳐도 될 만큼 든든한 포만감이 느껴집니다. 다음에는 매콤한 맛도 리뷰하고, 이 돼지 껍데기 과자 콜라겐팝을 활용한 튀김요리들도 소개해 봐야 겠습니다. 제가 처음 저탄고지 식단을 시작할 때 보다 정말 다양한 종류의 저탄수, 저 당질 제품들이 많이 나와서 제품을 소개하는 재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저탄고지 식단에 도움이 될 재료를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을 응원하며 이번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 좋아요 부탁드려요! :D

다양한 의견이나 문의 리플도 환영입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과 좋아요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